생활용품

2021년 유니클로 PT 아르바이트 후기 (1) - 면접

Cashycat 2021. 11. 10. 15:25
반응형

 

 

 

유니클로 입사지원을 해본 사람이면 알겠지만 알바몬이나 알바천국에서 입사지원이 안 되고 본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해야한다. 그리고 입사지원서 작성시 세가지 질문을 물어본다. 유니클로는 어떤 기업같나? 입사포부는 무엇인가?....어쩌고 저쩌고..

 

대체 왜 이런걸 물어보는지 모르겠어서 뭘 써야할지 감이 안 잡혀서 바로 인터넷에 검색을 했다. 그리고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려는데 혹시라도 인터넷에서 복붙한 걸 알아보면 어쩌나 하는 마음에 참고만 하고 생각나는대로 주절거렸다. 

 

내가 쓴 내용은

- 유니클로는 글로벌 패션브랜드로 깔끔한 기본 디자인과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 유니클로는 거대 물류/유통 회사로 관리 및 운영에서 많은 배울점이 있다

- 의류브랜드에서 일하는 것은 처음이라 서툴수 있겠지만 열심히 해보겠다

 

등등... 더 많은 미사여구와 내용이 있지만 신원이 노출될 것 같으므로 생략한다 (?)

 

 

 

 

이런거 잘 검색 안 해보는데 유니클로는 입사지원부터 다른 기업과 달라서 면접후기를 검색해보았다. 그리고 마주친 수많은 면접 후기들.... 본사에 직접가서 다른 면접자들과 같이 면접을 보기도 하고 (점장과 면접을 보는게 아니라 회사직원한테 면접을 받는 것부터 좀 어리둥절... 알바생을 뽑는데 대체 왜 본사면접을...?) 거기다가 정규직 지원 질문처럼 '~일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등 질문을 던진다는 글들을 보고 좀...여러가지 마음이 들었다 ^-^..ㅎ

 

후기들 읽고 좀 쫄았지만 딱히 면접준비를 하지는 않았다.

 

 

그리고 면접을 봤는데!

코로나 시국이라 그런지 대면면접이 아닌 전화로 면접을 봤다. 처음에는 영상통화로 면접을 볼거라고 했는데 그냥 일반 전화로 봤다. 단기 아르바이트 면접이라 그런지 아니면 요즘은 그런 질문을 하지 않는지 모르겠지만 면접후기에서 찾아본 질문은 전혀 받지 않았다. 오히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을 받았다. 이전에 아르바이트 경험은 있는지, 얼마나 일할 수 있는지 등등. 나의 사전조사와 다른 너무나 보편적인 질문이라서 면접은 쉽게 끝났다...!! 그리고 전화 끊을 때 합격여부 알려준다고 했지만 나는 내가 합격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한시간 안 되어서 합격통보를 받았다.

 

 

 

그리고 유니클로 알바를 시작하게 됐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