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생리불순의 머시론 피임약 복용후기 - 통증완화, 생리기간단축 효과 !

Cashycat 2022. 1. 8. 04:12
반응형

 

 

지금은 많이 괜찮아졌지만 몇년전까지만해도 심한 생리불순이었다. 대학병원에서 정밀진단 결과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는 판정을 받아 처방받아서 구매할 수 있는 피임약을 복용하거나 여성호르몬주사를 맞기도 했다.

 

최근 몇년간 주기가 엄청나게 일정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이를 먹어갈 수록 점점 안정화되어가는 추세였다. 가끔씩 한두달 안 하거나 주기가 점점 길어지는 증상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정도면 병원에 찾아가야하는 수준은 아니었다. 

 

 

 

 

간결하게 머시론 복용 전/후 비교를 써보자면

 

 

 

 

머시론 복용 전

- 생리 시작 일주일 전부터 은근한 생리통

- 생리 처음 며칠 자궁 뻐근한 통증이 지속됨

- 생리기간이 비교적 김(7일정도; 라이너를 차는 기간 3-4일 포함)

 

머시론 복용 후

- 생리시작일 하루만 은근한 생리통이 지속됨

- 자궁이 빠질 것만 같은;; 뻐근한 통증은 아직까지 느끼지 못함

- 생리기간이 비교적 짧음 (4일정도; 라이너를 차야하는 기간 1-2일 포함)

 

 

결론을 말하자면 생리가 훨씬 깔끔해졌다 !! 피임약 복용전에는 생리가 가늘고 구불구불한, 지저분하고 정리안된 선같았았다면 복용후에는 이것들이 다 전부 잘 돌돌말아 정리된 느낌...(?) 머시론이 그걸 해준 느낌 ... (?) 이다. 생리가 이렇게 간결해질 줄 알았더라면 진작에 먹었을텐데!!

 

 

종로 어느 약국에서 박스당 8500원에 구입한 나의 머시론 ,,

요일별로 잘 챙겨먹으라고 이렇게 포장되어있다. 머시론은 21일 먹고 7일 휴약해야한다. (그냥 쭉 생리 안 하고 싶으면 다른 약 뜯어서 먹으라고 설명서에 써있긴 함)

 

이것이 약상자에 같이 들어있는 설명서다. 피임약은 매일 같은 시간대에 복용해야하는 까다로운 약이기 때문에 복용 시간을 놓쳤을 때 놓친 시간별로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자세하게 적혀있다. 따로 구글링 안 해도 되서 편함...

 

 

아무튼...제시간에 챙겨먹기 귀찮은것 빼고는 만족스럽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