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강남구에서 주말에 전통주를 사는 여정 (역삼동, 서초동, 도곡동 전통주 판매점 리뷰)

Cashycat 2022. 6. 20. 13:26
반응형

 

 

나는 선물로 전통주를 자주하는데 오프라인 판매점을 찾기란 쉽지가 않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있지만 당장 사야할 때면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야한다. 요즘에는 매장이 몇개 있는 편이지만 와인이나 맥주만큼 쉽게 구할 수 있는건 아니라서 항상 먼 여정을 떠나야함 ㅠ 그중에서 내가 전통주를 발견했던 상점들을 소개하겠다~!

 

 

1. 요즘우리술

 

 

 

 

강남역과 역삼역 뒷편에 있다. 거주구역과도 가깝고 역과도 가까운 편. 내가 동네주민이었다면 집처럼 드나드렀을듯...(?) 요즘 우리술이라는 이름처럼 현대적으로 재해석 또는 재탄생한 요즘 트렌드의 우리술 전통주를 파는 전통주 보틀숍이다. 나는 여기서 애플사이더를 샀었다. 아쉽게도 일요일은 휴무라서 주말에는 방문할 수 없었음...

 

로제라해서 와인계열일줄 알았는데 애플사이다였다

 

집안 어르신들 여행갈때 사서 껴서 보냈는데 좋아하셨음

 

 

 

 

 

 

내가 샀던 댄싱파파와 옐로펀치

 

사장님이 옐로펀치는 신상이라고 하셨다. 댄싱파파는 드라이한 애플사이더 맛이고 옐로펀치는 예전에 출시된 망고맛 맥주(망고링고였나)를 떠올리게 하는 맛이었다. 망고, 파인애플, 라임 향과 맛이 들어가서 싱그럽긴한데 살짝 인위적이다. 그래도 나랑 내 친구는 옐로펀치를 댄싱파파보다 선호했다.

 

 

 

 

단점은 다른 샵보다 가격이 훨씬 비쌀 수 있다...!

 

 

 

 

 

 

 

 

 

 

 

2. 오렌지보틀

 

 

여기는 왜 다음지도에 없을까. 네이버 지도에는 있다. 오렌지보틀 강남지하상가2번출구점

 

 

오렌지 보틀은 체인점이고 내가 발견한데는 강남역 지하상가에 있다. 일요일, 월요일 휴무다. 여기는 사실 와인 종류가 훨씬 더 많다. 전통주는 진짜 조금있음.

 

 

 

사진이 많이 흔들린..

 

하지만 선비진과 토끼소주 정도는 있네요? 다른 술도 몇종류 더 있는데 기억이 잘 안난다... 특별히 원하는 종류가 있다면 미리 전화해서 물어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3. 365일장 팝업

 

 

사실 여기는 지금 팝업기간이 끝났다...ㅈㅅ 본점은 종로에 있음

 

 

 

팝업은 코엑스 내부에서 열렸다. 영화관 가는길에 있음.

 

 

국내산 식재료로 만든 주전부리도 가득했다

 

 

 

 

 

 

 

 

 

3만원이상 사면 경품뽑기 할 수 있었음.

 

내가 구매한 우렁이쌀 청주

 

밑에 설명처럼 술과 함께 페어링하면 좋은 음식 종류도 나와있어서 더 쉽게 고를 수 있다

 

 

 

 

 

 

 

 

 

 

 

경품뽑기 5등 당첨 상품 미니약과

 

 

ㅋㅋㅋㅋ미니약과 주는게 어이없고 웃겨서 직원분이랑 깔깔 웃음

 

 

팝업으로 나온 전통주 종류도 꽤 다양해서 종로본점가면 더 신나게 고를 수 있을 듯!

 

 

 

 

 

 

 

 

 

 

 

요즘우리술 사진과 비교해보면 알겠지만 이곳의 허니문배술 판매가격이 역삼동 요즘우리술보다 5천원이나 저렴하다

 

 

 

 

 

 

 

 

 

 

 

 

 

 

 

 

 

 

 

 

 

 

결론: 주말에는 강남구에서 전통주 사기 어려우니 미리미리 사두시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