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JBL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Flip 3) 및 배터리 사설수리 후기

Cashycat 2020. 10. 2. 03:46
반응형

모델명: JBL flip3 제이비엘 플립3

구매가격: 13만원

구매시기: 2016년 여름

 

 

 

Flip 3 를 구매한 이유

 

1. JBL 이라는 브랜드가 믿을만한 품질의 스피커를 만드는 회사라고 생각했다.

2. 자전거 라이딩할 때 음수통 꽂는 곳에 들어가기 적합한 사이즈의 스피커를 찾고 있었다.

그래서 이것보다 작은 사이즈의 스피커는 애초에 고려 대상이 아니었음.

3. 그렇다고 이것보다 큰 사이즈의 모델들은 가격이 너무 비쌌다고 생각했고.

 

인터넷에서 최저가를 검색해서 샀고 정품인지 아닌지는 그닥 의심하지 않았다. 왜냐면 정가랑 별로 차이나지 않았기 때문에...

 

베이스 둥둥 할 때마다 안에 JBL 스피커가 같이 떨리는 플립3는 이후 어딜가나 나와 함께했다. 해외에서 생활할 때도 무조건 들고가고 자전거 라이딩도 이 스피커 없이는 나가지 않았을 정도. 음악 들으면서 바람 쐬려고 나가는게 목적이었으니까!

 

 

 

음질은 당연히 이어폰으로 듣는 것보다 훨씬 좋다. 30만원 주고 에어팟 살 바에야 그냥 블루투스 스피커를 하나 들이는게... (하지만 에어팟 너무 편리하고 좋아서 포기못함)

 

당시 친구에게 소니사의 큐브모양의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었는데 그것과 내 스피커 가격이 얼마 차이 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음질차이가 꽤 났었다. 어디 회사 제품을 사는지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스피커의 크기도 음질과 만족감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 같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살 때는 너무 작은 것보다는 최소 플립3 사이즈 (600ml?)의 제품을 사길 권장하는 바이다.

 

 

 

아무튼 이렇게 너무 자주 사용해서 그런가... 스피커가 2년도 안 되어서 말썽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노래를 한참 잘 듣는데 지직거리기 시작하더니 갑자기 전원이 꺼져버림. 급기야 이후에는 충전하지 않는 동안은 사용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새로 하나 사는 것은 돈이 아까웠고 수리를 하기로 결심했다. 서비스 센터에 연락했더니 일단 유선상으로 정품인지 아닌지를 확인해야 수리를 맡길 수 있다고 했다. 한가지 문제가 있었는데 충전단자 홈에 적혀있는 시리얼 넘버를 알려달라고 하는데 도무지 찾을 수가 없는 것이다. 

 

일단 맡겨보고 그쪽에서 정품인지 아닌지 확인을 한 후 수리를 진행하면 안 되냐고 물으니 그렇게는 안 된다고...하하 예전에도 이렇게 수리가 까다로웠나? 아니면 삼성이 인수하고 나서 이렇게 까다로워진 것인가

 

스피커 양 측면에 여러 넘버가 적혀있긴한데 이건지 아닌지는 모르겠고... 시리얼 넘버를 도저히 못찾겠다고 하니 어디서 구매했냐고 물어보는데 어딘지 정확히 기억도 안 나서 (인터넷에서 구매했던 것 밖에 기억나지 않는다) 결국에는 공식 수리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지 못했다.

 

 

 

JBL 플립 사설수리 후기

 

 

 

바빠서 스피커 쓸 일도 잘 없어서 잊고 지내다 작년에 사설 수리업체를 검색해서 수리를 받았다. 

 

이엘전자: 010-4881-4226

보내실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역곡동 224-17
출처: https://elelectronic.tistory.com/ [전자수리 이엘전자]

 

위 번호로 스피커 불량 증상을 말하니 배터리 불량이라고 배터리를 용량 좋은 것으로 교체해준다고 하셨다.

 

택배를 부친 다음날 언제쯤 스피커를 받을 수 있냐고 물으니 배터리 교체는 완료되었고 테스트 중이라고 했다. 테스트가 끝나면 당일 바로 택배를 부치실 것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몇시간 지나지 않아 택배 운송장 사진과 함께 수리비 4만원을 입금해달라고 하셨다. 문자를 확인하자마자 입금했고 며칠 지나지 않아서 나는 수리가 끝난 스피커를 받아볼 수 있었다!!

 

 

사설업체에 수리를 맡긴 후기는

 

1. 엄청 신속하고 빠르다

2.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하다

 

한마디로 대만족이었음.

 

 

스피커를 막 샀을 때보다 자주 사용하지는 않아서 그런 걸 수도 있는데 수리 후 일년 반이 지난 지금 아직도 별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다. 앞으로도 배터리 문제가 발생하면 나는 그냥 다시 같은 사설 업체에 맡길 것 같다. 2년 주기로 교체한다고 쳐도 1년에 2만원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는 거나 마찬가지니까..?

 

 

반응형